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범식)는 오는 2월 3일부터 2월분 정책자금 융자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부산지역본부는 직접 방문에 따른 대기시간 소요 등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이용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정책자금 온라인신청시스템’을 도입운영중이다.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자금별 접수 시기는 2월 3일 ~ 10일까지 창업, 기술개발, 신성장자금을 접수받으며, 2월 11일 ~ 20일까지 재 창업, 협동화, 수출금융, 사업전환, 투융자복합, 소공인 특화자금을 접수받는다.
올해부터는 창업지원자금의 대상 업력이 기존 5년 미만에서 7년 미만으로 늘어나고 기술 사업성 우수 창업기업에 대한 ‘가산금리 조건부 연대보증’ 면제대상이 확대 적용된다.
또한, 고용창출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금리우대 대상을 기존 2인 이상에서 1인 이상 추가고용 기업으로 확대 우대한다.
한편, 월별 자금접수계획에 따라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있으므로 적기에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중진공 온라인 시스템을 적절히 활용하면 되겠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지역본부(051-630-740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