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銀, ‘BS하도급지킴이 통장’출시 - 조달청 하도급관리시스템 전용통장으로 공정한 거래문화 조성 앞장서
  • 기사등록 2014-01-03 00:00:00
기사수정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조달청과 ‘하도급 공정화를 위한 업무제휴’를 맺고 하도급관리시스템 전용통장인 ‘BS하도급지킴이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S하도급지킴이 통장’은 공공기관 사업에 있어 계약 체결, 실적관리, 대금지급 등 공정성을 요하는 일련의 업무를 온라인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으로 공정한 하도급 거래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조달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에 근거하여 향후 부산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하도금대금은 물론 자재·장비비, 노무비 등의 비용이 지정한 계좌로 투명하게 지급될 수 있게 되었다.

하도급지킴이 전용통장의 가입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 및 법인이며,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하도급지킴이 통장을 통한 이체수수료는 전액 면제되는 혜택도 주어진다.

부산은행 신금융사업본부 김석규 부행장은 “하도급지킴이 통장을 통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면서 “이를 시작으로 공정한 하도급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0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