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사회 융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실시 -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 기사등록 2013-12-26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3개 공공기관 및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은행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2월 27일 오후 2시부터 남구 우암동, 중구 중앙동 일원에서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4년 공공기관 본격 이전을 앞두고 지역사회 융화 및 부산 현지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며 부산연탄은행을 통해 1천4백만 원 상당의 연탄이 후원되며 시설 및 저소득 아동 등에도 후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이날 오후 2시 남구 우암동에서 ‘2013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오후 3시 30분에는 중구 중앙동 소재 부산아동복지협회를 방문하여 시설 및 저소득층 아동 등에게 후원금 5천만 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이전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전기관이 부산지역의 새로운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전하고, “사회공헌활동은 부산이전 공공기관이 부산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은 올해 상반기에도 남구 이기대 공원에서 해안가 환경정비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금 전달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이전기관 초청 체육대회, 이전기관 가족 초청 부산체험행사, 이전기관 임직원 초청 부산지역 청소년특강 등 지역융화사업 및 부산 현지화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