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비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설명회 개최 - 사회적경제 분야의 다양한 창업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 기사등록 2013-12-13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부산시 사회적기업센터 주관으로 12월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도시철도 4호선 동래역사 내에 위치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센터에서 ‘예비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설명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설립과 관련하여 예비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의 창업을 준비하거나 관심이 있는 부산시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도의 배경 및 취지, 주요내용, 행정 절차 등 사회적기업 등에 관한 설립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설명을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는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및 설립 절차, 예비사회적기업의 이해 및 설립 절차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내년부터 변경되는 주요사항에 대한 설명도 있을 예정이다.

부산시 사회적기업센터 관계자는 “2011년 12월 28일 개관한 이래 매월 사회적경제 관련 분야 설명회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창업을 모색하는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 사회적기업센터는 2014년부터 사회적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센터에서 진행하는 관련 프로그램을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생태환경의 거름이 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개편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1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