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에서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매체를 이용한 시민 참여「출산장려 UCC」를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공모한다.
「출산장려 UCC」공모는 특히 젊은이들의 결혼·출산·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출산·가족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공고일 4월23일 기준 부산시에 주소를 둔 대학생, 청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시 팀을 구성한 참여도 가능하다.
내용은 결혼·출산·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극복을 위한 작품으로 개인 또는 팀별로 1개의 작품에 한하며, 형식은 직접 창작한 동영상, 플래쉬 애니메이션, 사진 등을 이용한 영상물로 상영시간 2~3분 정도(편당 용량이 50~70M 정도) 작품이면 되며, 동영상 파일은 MPEG, AVI, WMA 등의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작에 대해 상장과 함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당선된 작품에 대하여는 시 홈페이지와 전광판, 유관기관 및 다중이용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해 출산장려를 위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출산장려 UCC 공모에 대학생 등 젊은층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