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가 교육부와 안전행정부로부터 ‘2013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에 선정됐다.
Best HRD는 인적자원관리 및 인적자원개발 체제가 우수한 기관에 정부가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부경대의 이번 선정은 지난 2010년 신규 인증에 이은 재인증이다.
부경대는 직원역량평가제도 등 객관적 인사를 위한 성과 역량 중심의 인사제도가 좋은 평가를 받는 등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 관리하고 재직 중 학습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제고하는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중장기 역량 모델링 결과에 따라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설과 대학행정영역 전반의 업무 개선에 관한 연구를 위한 학습동아리도 부경대의 차별화된 인적자원관리·개발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은 향후 3년 동안 Best HRD 인증 로고 활용, Best HRD Club 참여, 해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방문 기회 제공, 워크숍 컨설팅 등의 혜택이 있다.
한편 교육부와 안전행정부는 11월 26일 오전 10시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2013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부경대, 부산대병원, 동의과학대, 부산환경공단 등 부산지역 4개 기관을 비롯 전국 39개 기관에게 Best HRD 인증서를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