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궁농산물도매시장, 겨울맞이 특별전기안전점검 실시 - 깨끗하고 안전한 도매시장 만들기
  • 기사등록 2013-11-19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소장 정렬, 이하 도매시장)는 동절기 전기관련 재해로부터 시민들의 안전 및 상인들의 재산보호를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김기종)와 함께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기재해예방 특별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매시장 개장 20주년을 맞이하여 시행하는 이번 겨울맞이 특별전기안전점검은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직원 30여 명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며 전기관련 재해로부터 취약한 도매시장 내 입점해 있는 모든 점포(1,197개)를 대상으로 한다.

점검내용은 △동절기 대비 전열기 등 난방용품 적합여부 확인 △절연 및 접지 등 전기설비기술기준 적합여부 확인 △상인들이 직접 사용하는 전기시설물 안전점검 △불량 및 기능저하 누전차단기 교체 등 현장에서 조치 가능한 설비는 점검과 동시에 수리(재료는 해당시설물 사용자 부담) △전기안전사고예방 및 전기화재 예방요령 교육 등이다.

최근 대부분의 대형시설물 화재발생 원인이 전기누전과 같은 안전사고에서 비롯된 점을 감안하면 이번에 실시하는 특별전기안전점검은 쾌적하고 안전한 도매시장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엄궁농산물도매시장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기, 가스, 소방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도매시장을 방문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1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