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S 금융그룹 부산은행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4년 연속 대상’ -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어
  • 기사등록 2013-11-08 00:00:00
기사수정
 
BS 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성세환)은 11월 7일(목) GWP KOREA 주최로 서울 63 컨벤션 센터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세계적 경제 권위지인 FORTUNE US 100 Best의 명성과 권위를 토대로 유럽, 일본 등 세계 45개 국가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내부 구성원에 대한 설문 조사와 조직 내 제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또한, 부산은행 성세환 은행장은 평소 탁월한 리더십과 높은 사명감으로 훌륭한 일터 구현을 위해 혁신적인 경영 철학을 확산하고 보급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부산은행은 2013년 조직 개편을 통해 직원이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한 전담 부서인 ‘직원만족부’를 신설하고, 신바람 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 캠핑, 갯벌 체험, 가족트레킹, 농촌체험 등 매월 테마를 달리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직원 상호간 자유로운 소통이 이루어질 때 직원들이 즐겁고 신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진다는 철학으로 행복 경영의 슬로건을 ‘소통과 신뢰’로 정하여 격의 없는 소통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CEO와 직원들이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는 ‘CEO자택 초청 만찬’, ‘CEO 문화초대석', '오감(五感)충전런치’, ‘BS공감마당’은 직원들에게 아주 인기가 높다.

BS금융그룹 부산은행 성세환 회장은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과 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통해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의 모범이 되기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세환 BS금융그룹 부산은행장은 지난 7월11일(목) 보건복지부 주최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제2회 인구의 날 및 제4회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운동경진대회’에서 ‘국민훈장모란장’을 수상 하였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출산 친화정책확산에 기여하고 출산 ,육아에 대한 동기부여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이다.

아울러, 11월 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을 맞아 수험생 자녀를 둔 직원들에게 ‘수능시계 및 합격기원 초콜릿’ 등 ‘CEO의 직원자녀 수능 격려선물’을 지급하여 수험생 및 직원들을 격려 하는 등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0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