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방전, 남의 일 아닙니다 - 보쉬 배터리 교환 고객 사은품 증정 이벤트
  • 기사등록 2013-11-07 00:00:00
기사수정
 
노후화된 배터리, 연비까지 악영향, 겨울철 대비 점검 및 교체 필수
12월까지 두 달간 배터리 교환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배터리 교체가 많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12월까지 두 달에 걸쳐 배터리 교환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보쉬카 서비스 및 보쉬 배터리 취급점에서 보쉬 배터리로 교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보쉬 MF, 실버, 수입차용 및 대형차용 배터리 등 전 품목에 해당하며, 휴대용 미니 진동 안마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수량 한정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다.
 
겨울철에는 외부기온이 낮아지면서 화학적으로 배터리가 방전되기 쉽다. 또한, 히터, 열선시트, 등화장치 등의 전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배터리 및 알터네이터에 걸리는 부하가 상대적으로 증가한다. 따라서 배터리의 온도가 많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가급적 눈, 비, 찬 바람을 피할 수 있고 기온이 많이 떨어지지 않는 실내 주차장에 두는 것이 좋다. 장시간 차량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모포나 헝겊 등으로 배터리를 덮어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 또한 방법이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의 김민 상무는 “노후화된 배터리는 차량의 전력 손실을 야기해 연비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면서,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배터리가 악조건에 노출되므로 사전에 상태를 점검하고 교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