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여성문화회관(관장 하애란)은 부부 상호간 긍정적 의사소통과 상호존중, 나아가 더 행복한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The 행복한 가족 리마인드 웨딩’을 11월 1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여성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문화회관은 지난 4월 중년부부 10쌍을 모집하여 현재까지 ‘부부대화법’, ‘행복레시피’, ‘천연염색 체험 및 문화탐방’, ‘가족캠프’ 등 다양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그 마지막 순서로 부부 10쌍 및 그 가족․친지를 초대하여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문화회관의 여러 강사들과 자원봉사자, 동주대 미용계열학과 등의 협조를 받아 간소하게 열릴 예정이며 행사 참가자 및 가족․친지들은 △부부 10쌍의 언약식 △부부가 가족들에게 선보일 댄스공연 △여성문화회관 민요판소리, 한국무용, 가야금, 풍물예술봉사단의 축하공연 △기념촬영 등의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여성문화회관 관계자는 “검소한 결혼문화 조성 및 확산, 평등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건강가정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wcc.busa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여성문화회관 복지지원담당 ☎320-834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