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자체감사계획에 따라 11월 4일부터 11월 12일까지 7일간 항만관리사업소, 엄궁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교통정보서비스센터 4개 사업소에 대하여 사업소별 특정사무 추진성과, 예산낭비 사례, 개인 및 조직의 부조리, 민원불편 사항 등에 대한 공개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를 통해 부산시는 각 사업소별 추진업무 전반에 대해 문제점을 파악하여 원인과 책임소재를 규명하고 시민불편사항과 예산절감방안, 불합리한 행정제도 등을 적극 발굴하여 개선을 요구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감사와 관련하여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와 관련한 위법한 업무처리 및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시민감사요망사항에 대한 접수기간은 11월 3일까지이며 시 감사담당관실(☎888-1418, Fax 888-1359)로 서면이나 전화, FAX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여야 하며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되며,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하여는 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 제출한 시민에게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부산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무사안일․소극적 업무처리로 시민불편을 초래한 사례와 담당공무원 업무연찬 부족으로 감사마다 반복 지적되는 사례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다.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는 각 언론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