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제구청 드림스타트(구청장 이위준)에서 2013.10.26(토) 연제구청 광장에서 연제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이하 연지연)와 함께 경제놀이 '연제구 포인트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연제구 9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 200명을 대상으로 한 이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스스로가 규칙을 지키고 얻은 재화를 이용하여 경제시장놀이를 해봄으로써 올바른 경제관념을 익히고 일상생활에서도 합리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개최됐다.

아동들은 2개월간 지역아동센터에서 생활규칙을 지키는 정도에 따라 연지연에서 발행한 달란트(화폐)를 아동 1인당 8천원에서 1만원정도씩 모았으며, 행사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거나 체험할 때 사용했다.

드림스타트센터와 9개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문구, 완구, 화분 등의 판매와 클레이아트, 네일아트, 목공 팽이만들기, 달고나, 우깨수(우뇌를 깨우는 수학), 경제 퀴즈 등의 다양한 체험과 분식, 매점등으로 구성된 경제놀이 체험장을 운영하였으며 제기차기, 콩주머니 던지기, 행운권 추첨 등의 이벤트도 진행했다.

각 체험장에서 아동들은 실제 시장에 물건을 구입하는 것 같은 방식으로 돈을 지불하고 물건과 체험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2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