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단공 부산지사, 대우조선해양 보유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설명회 개최 - 조선해양기자재 및 일반 기술 등 861건 공개
  • 기사등록 2013-10-29 00:00:00
기사수정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사는 대우조선해양㈜와 29일 조선해양기자재회관 2층 대강당(부산시 강서구 송정동 1591-7)에서 ‘대우조선해양 보유특허 기술이전 및 기술이전사업 정책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2년에 이어 금년도에 두 번째로 개최되며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목적으로 대우조선해양㈜이 보유한 기술 특허를 중소기업에 이전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통합적 기술협력을 이루어 연구개발 기반이 약한 중소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발표될 기술 특허는 조선해양기자재 관련, 용접기술, 치공구류, 공정개선 등 861건으로 기술력이 낮은 중소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청되는 이전 기술은 기술이전에 대한 절차도 간소화해 기술이전 신청서 접수 후 심의 선정, 통합기술 이전식을 거쳐 단기간 내에 모든 절차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양기주 부산지사장은 “일회성이 아닌 연속적인 대중소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한 대우조선해양(주)에 감사하며, 기업간 M&A를 통해 기업의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키듯이 이번 기술이전 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기술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2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