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은행, 키즈뱅킹 실시 - 유치원`어린이집 등 보육기관 전용 맞춤형 수납서비스 -
  • 기사등록 2008-04-18 00:00:00
기사수정
경남은행(은행장 정경득)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의 보육기관 전용 맞춤형 수납서비스인 ‘키즈뱅킹(Kids-Banking)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남은행 키즈뱅킹 서비스는 기존 스쿨뱅킹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해 개발된 서비스로, 은행 시스템과 연계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매월 수납해야 하는 보육료, 급식비 등을 자동으로 수납,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여기에 보육기관의 특성상 빈번히 발생되는 현장 학습비, 교재비, 원복비 등의 부정기적 수납업무 등을 완벽히 지원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지게 되었다.

특히 경남은행 키즈뱅킹 서비스는 기본적인 수납 관리뿐만 아니라 휴대폰 문자 메시지 전송서비스(SMS) 등을 제공함으로써 보육기관과 학부모간 아동 정보의 실시간 공유를 지원하는 등 보육기관의 특성에 맞춰 제공되는 특징이 있다.

키즈뱅킹 서비스는‘보육시설 재무회계 규칙’제정/시행으로 보육료 현금 수납이 금지됨에 따라, 학부모들이 직접 무통장 입금 또는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보육료를 납부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경남은행 e-Biz팀 하충수팀장은“키즈뱅킹 서비스는 경남 및 울산, 부산지역 4천700여개 보육기관의 수납관리를 쳬계적으로 지원하고,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자동 납부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잇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보다 다양한 전자수납 지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은행은 키즈뱅킹 서비스 시행에 맞춰 오는 6월말까지 신청하는 보육기관에는 프로그램을 무상 설치하고, 인터넷·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이용 수수료도 면제해 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8-04-1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