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부산시, 국토부 노선조정심의위원회 심의·결정으로 직행시내버스 10대(부산5대, 거제5대) 하단~명지신도시~송정~연초 구간, 20~25분 간격 운행, 요금은 5,400원 수준

부산시는 지난 10월 23일 국토교통부 노선조정시의위원회에서 부산~거제 간 시내 직행좌석버스 노선신설을 심의·결정하여 양 시·도에 통보하였다고 밝혔다.

심의 결정된 사항은 운행대수는 부산시 5대, 거제시 5대를 승인하되, 3개월내 거제시가 노선개설을 아니할 경우, 부산시에서 추가 운행할 수 있도록 하였고, 또한 동 구간 운행하는 시내 직행 좌석버스는 준공영제를 제외하고, 노선개설 도입초기에는 무료환승제 적용도 배제토록 하였다.

또한, 중간 경유지를 부산 하단~명지신도시~신호~부울중기청~녹산산단~관포~외포~송정~거제 연초까지 운행토록 지정하였고, 요금은 5,400원 수준으로 양 기관이 협의하여 결정토록 권고하였는데, 이는 부산시와 거제시의 시내버스 운행체계가 다른 점이 고려되었으며, 이러한 단서조항은 노선개설 후 양 기관이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준비사항으로 부산시는 2014년 1월에 개통을 목표로 거제시와 협의하여 운행노선, 정류소지정, 요금, 운행개시일 등에 대한 세부사항을, 부산버스조합의 협조를 얻어 운행업체의 차량구입, 배차시간 및 회차장소 등을 최대한 빠른 시일내 확정할 계획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거제 간의 시내버스 운행은 두 지역의 시민들의 대중교통이용의 불편해소는 물론 두 지역권의 상생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2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