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 BS투자증권,업무협약 체결 - 한국증권금융과 상호협력을 위한
  • 기사등록 2013-10-23 00:00:00
기사수정
 
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 및 BS투자증권(대표이사 안동원)과 한국증권금융(대표이사 박재식)은 2013년 10월 23일 오전 11시 범일동 부산은행 본점(별관)에서 성세환 부산은행장 및 안동원 BS투자증권 대표이사와 박재식 한국증권금융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 금융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산은행과 한국증권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양사 자금조달 및 운용시 가능한 범위내에서 상호간 금융상품 거래가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BS투자증권과 한국증권금융은 ▲대고객 증권담보금융 확대, ▲한국증권금융의 유통금융 융자 및 대주(신용거래 융자 및 대주 재원 공급지원)업무의 거래 확대, ▲우리사주조합 및 기업공개예정 법인에 대한 우리사주 컨설팅등을 위한 공동마케팅 추진, ▲IB업무 및 자산운용 등에 있어 상호 협력을 통해 양사간 거래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BS투자증권과 한국증권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거래 확대 및 지원 강화를 통해 자금 조달 및 운용의 효율화를 도모함은 물론, 향후 추가적인 협력사항을 발굴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금융중심지 부산을 선도하는 중추적 금융기관으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국증권금융(주)은 국내 유일의 증권금융업무 전담기관으로서 1955년 창립 이후 60여년간 증권산업에 대한 유동성 지원, 투자자예탁금 집중관리, 우리사주제도의 발전 지원, 일반투자자에 대한 증권담보금융 등 ‘자본시장 최고의 종합 증권․금융 서비스 기관’으로서 자본시장의 안정적 발전과 투자자보호에 이바지하여 왔고,

부산은행과 BS투자증권은 지난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경영혁신 등을 통해 안정적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나눔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금융’이란 경영슬로건 아래 금융 중심지인 이곳 부산을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오랜 기간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2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