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부산은 서부산권 발전 방향이 이슈가 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 동남권 신공항이전에 대한 수요조사가 시작되어 내년2월에 중간보고를 거쳐 내년8월 결과보고를 예정하고 있고, 부산명지지구 내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및지청의 2017년3월 개원예정을 위해 한창 설계공모 중에 있다. 또한 국내 첫 친환경 수변도시를 지향하는 에코델타시티 개발 계획등 서부산권이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원동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부산 강서구일대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의 여러 산업단지가 활발하게 개발 중이며 그에 따른 인구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되는 가운데 부산첫국제신도시인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노블랜드 오션뷰2차가 11월 1일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는 대방건설(주)은 2013년 3월 오픈한 대방노블랜드오션뷰1차를 명지국제신도시 분양단지 중 최단기 분양완료하여 1차를 계약을 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2차에 관심을 갖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2차부지는 1차 부지에 비해 남해바다의 조망 및 교육여건, 생활여건등 다양한 측면에서 장점이 더 많다고 인식하고 있어 또 한번의 분양성공신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대방건설(주) 관계자는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및 지청 이전확정, 동남권 신공항 수요조사, 에코델타시티 개발계획등 주변에 개발호재가 많고, 단지와 인접하여 교육시설, 상업시설, 마트등의 계획예정부지가 있는 점이 많은 관심을 가졌고 특히 많은 세대가 낙동강 및 남해의 조망을 가능하게 배치함으로 자연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단지 배치에 많은 노력을 하여 추후 입주 시에도 많은 혜택을 받을 수있는 신도시 최고의 위치”라고 밝혔다.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노블랜드 오션뷰2차는 지하 1층에서 지상 최고 20층, 총 8개동으로 이루어지며, 총 600세대가 84m2A형 320세대와 84m2B형 280세대로 구성되어 있고, 평면및디자인을 혁신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스크린골프연습장을 비롯한 실내 골프연습장과 휘트니스센터, 키즈룸, 북카페, 학습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계획뿐만 아니라 그 규모에서도 큰면적으로 설계하여 타사에서 보지 못한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트 주차 가능 대수에서도 타사에 비해 비율이 높고, 단지내 상가주차장을 제외하고는 지상에 주차장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 우리 아이들이 쉽게 뛰어놀 수 있도록 단지설계에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노블랜드 오션뷰2차의 견본주택은 1차와 같은 위치인 부산 강서구 명지동 호산나교회 앞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1688-0222(www.dbap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