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싱싱한 활어 회 한 점 드시러 오이소~” - 사천시삼천포항수산물축제 10월4일~6일 삼천포항 등대 일원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3-09-26 00:00:00
기사수정
 
“싱싱한 활어 회 한 점 드시러 오이소~”
사천시삼천포항수산물축제 10월4일~6일 삼천포항 등대 일원에서 열려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활어 회를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삼천포항(구항) 등대 일원에서 열려 인근의 삼천포용궁수산시장과의 연계가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사천시연합회가 주최하고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기획·경연·체험·전시·공연․부대행사 등 7개 분야에서 3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4일에는 오후7시부터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박진도, 윙크, 현진우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가을밤의 정취를 더해준다. 이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관광객 장기자랑과 바지락 까기 체험, 참여노래방, 즉석경매, 풍어기원제가 열린다.

5일에는 붕장어 맨손잡기와 청소년장기자랑, 마술 및 마당놀이 공연에 이어 어업인 노래자랑과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날에는 특공무술시범과 국악공연, 밸리댄스, 수산물 트로트가요제 및 축하공연이 마련돼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에는 여느 축제 때 보다 볼거리, 먹거리, 체험행사가 풍성해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기간 삼천포항에는 참돔과 전어, 돌돔 등 물고기 모형 유등을 띄워 주야간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 야간 선박 퍼레이드를 비롯한 수산물 수족관도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특설 체험장에는 돔과 우럭 등 물고기가 들어 있는 가두리를 만들어 바다낚시를 체험할 수 있으며, 갯벌체험을 비롯한 죽방렴모형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확대했으며, 요트 승선 무료 체험행사를 실시해 삼천포항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산물 먹거리장터에는 지역 수산인들이 싱싱한 먹거리를 즉석에서 제공해 사천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청정해역 사천 바다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수산물을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깜짝 경매는 그동안의 인기를 반영해 축제기간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매일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축제 개막일인 10월 4일에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 '팔도장터 투어열차' 행사가 열리는 만큼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특히 올해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주 무대를 삼천포항 등대 일원으로 옮긴 만큼 삼천포용궁수산시장과의 연계가 용이해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9-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