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대학생들이 발벗고 나섰다! - - 중기중앙회 - 제5기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운영진 활동 시작
  • 기사등록 2013-07-31 00:00:00
기사수정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행복한 중기씨” 대학생 블로그 운영진 제5기 발대식을 31(수) 10시 중기중앙회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탐방, 포스팅, 문제의식 공유 등 국민들에게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확산시키는 공식적인 활동에 앞서 운영진간 팀워크를 다지고 앞으로의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복한 중기씨 제5기 대학생 블로그 운영진은 창업, 청년취업, 경제민주화 등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은 15명의 대학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앞으로 5개월간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며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활동에 들어간다.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운영진의 활동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진다. 오프라인에서는 정부 및 유관기관, 중소기업 등을 방문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취재하며, 온라인에서는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시키는 활동을 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조기 진로 정착을 위한 자유학기제 지원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교재 개발, 청년들의 중소기업 일자리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하는 희망 사다리 장학금 활성화 등 중소 기업중앙회의 다양한 사업에도 함께 참여하게 된다.

 특히 중소기업 CEO로서 매우 중요한 가치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CSR)에 대한 적극적 참여 유도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도 함께 해나갈 계획이다.

중소 기업중앙회 서석태 산업인력팀장은 “제5기 행복한 중기씨 대학생 블로그 운영진들이 함께 활동하면서 중소기업을 올바로 이해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며 중소기업과 젊은이들이 한 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3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