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남권 유일 ‘LED 국제공인 시험기관’ 본격 가동 - 7월 15일 현판식 및 기념 워크숍 개최 … 부경대 용당캠퍼스 8공학관
  • 기사등록 2013-07-15 00:00:00
기사수정
 
영남권 유일의 LED조명 분야 국제공인 시험기관이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부경대학교 LED-해양융합기술연구센터(센터장 유영문 교수)는 15일(월) 오후 2시 용당캠퍼스 8공학관에서 LED 조명 국제공인 시험기관 현판식 및 기념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 시험기관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의 경영 및 품질 시스템, 시험인력의 역량, 시험장비 및 시험환경의 적합성에 대한 심도있는 평가를 통과하여 동남권과 대경권을 아우르는 최초의 LED조명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앞으로 부경대 LED-해양융합기술연구센터가 발행하는 △전기시험 중 조명기기와 에너지 효율, 환경 및 신뢰성, △광학 및 광도측정 시험 중 광원의 측정, 색채 및 색도 등에 대한 성적서는 국내는 물론 ILAC(국제시험기관인정협의체), APLAC(아시아태평양지역시험인정기구) 소속 80여개 국가에서 효력을 인정받게 됐다.

유 교수는 “올해 안으로 방수, 분진, 극저온, 진동, 열충격 시험 등의 규격을 추가로 확보하고, 내년에는 방폭, 전자파 내성, 국방규격까지 시험규격을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해외기관이 역량을 인정하는 시험기관으로 발전시켜 고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양조선, 해양플랜트, LED-해양융합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7-1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