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 부산지사와 우리선물은 공동으로 6월 25일 녹산단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3년 하반기 환율 전망 및 환율관리 방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수도권 지역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인 환율전망 및 환율관리 설명회와 세미나가 개최되곤 했으나, 지방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가 자주 없어 이들 중소기업들은 소외되어 왔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부산지역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관련 설명회를 개최키로 했다. 이에 2월달에 상반기 환율전망 및 환율관리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설명회에서는 시시각각 급변하는 국제경제 흐름에 따라 “13년 각종 통화들의 움직임 또한 많은 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들의 “13년도 환율 관련 전략 수립 및 대응책 마련을 위한 관련 정보 안내로, 환율, 국제 경기동향 등 하반기 대외 경제여건 및 환변동보험, 통화선물을 활용한 환리스크 관리 방법에 대해 알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중소기업의 내실 있는 하반기 경영 및 리스크 관리를 위한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사장(양기주)은 “이번 설명회뿐만 아니라, 급변하고 있는 경제여건에 입주기업의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설명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