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이 신정부의 보편적 복지확대 정책에 발맞추어 ‘BS보육&양육 통장’ 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육시설인 유치원, 어린이집의 금융혜택을 강화한 전용통장이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 보육시설을 비롯하여 양육비를 지원받는 영유아부모의 거래에 특화된 금융혜택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전용상품이다.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경우 이 통장으로 부산은행 BC카드 가맹점매출대금 입금실적, 신용카드 결제실적 또는 키즈뱅킹 실적 중 한 가지 이상을 충족할 경우 창구송금수수료(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를 포함한 전자금융,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를 월간 총 20회 면제한다.

영유아 부모의 경우에는 정부(지자체)에서 교부하는 ‘양육수당’ 입금실적이나, 부산은행의 ‘아이즐거운카드’ 사용실적이 있을 경우 납부자자동이체 수수료를 포함한 전자금융,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월간 총20회 면제 및 연계예금 우대이율 추가지급의 차별화된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부산은행은 올해 2월 부산유치원연합회와 ‘상호협력과 상생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사용금액의 0.3%를 유치원연합회 발전기금으로 지원하는 유치원전용 ‘부산유치원연합회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등 보육시설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부산은행 강상길 마케팅 부장은 "차세대 주역이 될 영유아의 부모님은 물론, 보육과 양육을 담당하는 시설에 대한 직,간접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6-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