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립니다. - 2013 소셜벤처 경연대회 및 2013 소셜벤처 캠퍼스 투어 개최
  • 기사등록 2013-05-16 00:00:00
기사수정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은 많은 청년들이 소셜벤처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14일부터 31일까지「2013 소셜벤처 캠퍼스 투어」를 전국 5개 지역에서 개최한다. 「2013 소셜벤처 캠퍼스 투어는」지난 14일 경북대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6일에는 부산대학교에서 두 번째 시간을 갖는다.

「소셜벤처 캠퍼스 투어」는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 라는 주제로, 소셜벤처 연사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멘토 연사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연사들은 직업과 장래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꿈과 열정’에 대해, 그리고 창업을 하면서 겪었던 실패와 좌절, 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도했던 사례들을 인생선배가 후배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을 들어보고, 연사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 14일(화)에는 대구 경북대에서 (주)생생농업유통의 청년 CEO ‘김가영’대표와 봉구스밥버거 ‘오봉구’대표가 강연을 해 학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강연을 맡은 ‘김정현’대표는 소득이 낮은 난청인들을 비롯해 일반 난청인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는 인도 등 저소득 국가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토익 강사 유수연은 자기계발, 면접 등에 관한 주제로 대학과 기업에서 특강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08년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인 스티븐 코비와 공동 강연자로 선정돼 초청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김재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이번 「소셜벤처 캠퍼스 투어」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소셜벤처’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2013 소셜벤처 경연대회」에도 많은 분들이 참가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에서 개최하는 「2013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셜벤처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이다.


소셜벤처(Social Venture)란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을 기반으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혁신적인 기업 모델로서 2009년 이후 올해 5회째를 맞는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그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615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고, 2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창의적인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올해는 청소년 아이디어, 일반 아이디어, 창업, 글로벌 등 총 4개 분야에서 참신한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오는 10월 최종 결선대회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5월 14일부터 7월 10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예선을 통과한 팀에게는 이들의 역량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각 부문에 따라 사회적기업 체험프로그램, 멘토링캠프, 심화멘토링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완된 제안서를 바탕으로 본선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결선 진출자를 선발하게 되며, 결선 대회 입상자에게는 풍성한 특전과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창업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할 경우,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최고 3,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아시아 소셜벤처 대회 진출권도 주어진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5-1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