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상공회의소는 (회장 조성제)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부산과학기술대에서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 부산과학기술대와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 취업희망자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인재의 역외 유출방지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상공회의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약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및 정보 공유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청년 취업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세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산·학·관 지원 네트워크 구축 ▲각종 산학협력 프로그램 적극 지원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기업의 인력 채용 애로사항 해소 및 청년취업 지원정책 공동개발 등에 힘을 모아 나가기로 합의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과 부산과학기술대 강기성 총장,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 김진태 청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협약에 앞서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은 '꿈, 열정 그리고 신뢰'를 주제로 부산과학기술대 교직원과 재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