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행정전화번호가 10년 만에 새롭게 바뀝니다 - 시민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 제고 위해
  • 기사등록 2013-05-07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행정전화번호가 10년 만에 완전 개편 된다!

부산시는 그동안 일관성 없이 사용되어 시민들에게 불편을 준 각 부서 행정전화번호를 시민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5월 20일부터 현재 실․국 본부 순으로 통일된 행정전화번호로 부여하여 사용한다고 밝혔다.

현재 부산시 행정전화번호는 2000년대 초 당시 조직체계에 따라 부여된 번호로써 10년이 지나도록 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사용하여 왔다. 그동안 여러 번 조직개편을 하면서 행정전화번호 변경 요인이 발생하였으나 사전에 시민들에게 홍보된 전화번호라 쉽게 변경하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현재의 조직체계와 행정전화번호가 너무나 상이하게 부여되어 오히려 시민들에게 혼란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 이번에 행정전화번호를 전면 개편하게 되었다.

새 전화번호는 부산광역시 직제 순으로 부여하여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의 조직체계와 행정전화번호가 부서별로 일정하게 부여되어 시민들이 한개 부서의 전화번호만 알아도 나머지 전화번호를 유추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부서별 예비 번호를 부여하여 조직개편이 발생하여도 연번을 부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부산시는 행정전화번호 변경에 대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1년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홍보기간까지 고려하여 올 초 조직개편에 따라 행정전화번호를 최종 부여하였다. 또한, 3개월 동안의 홍보기간을 통하여 부서별로 해당업무와 관련된 행정전화번호를 시민들에게 알리도록 하고 있으며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 변경될 전화번호를 미리 게재하여 사전에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부서별 행정전화번호 등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일과시간 내(08:30~18:30) 부산시 120바로콜센터(국번없이 120번)로 문의하면 상담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전화번호 변경으로 인해 단시간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된다.”라고 전하고, “변경된 행정전화번호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5-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