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향과 함께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 오르다! -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정명훈
  • 기사등록 2013-04-30 00:00:00
기사수정
 
마에스트로 정명훈이 지휘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H-Premium 콘서트’가 5월 11일 저녁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펼쳐진다. 2012년 5월에 있었던 ‘조수미 야외콘서트’에 이은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되는 또 하나의 대규모 야외 이벤트로 정명훈이 지휘를 맡고 차세대 피아니스트인 조성진이 협연을 하게 된다.

<‘영적인 지휘자’ 정명훈>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은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으로서 서울시향을 세계적 수준의 교향악단으로 변화시켰다. 특히 프랑스 <르 몽드>지가 ‘영적인 지휘자’라고 극찬한 마에스트로 정명훈은 이 시대의 가장 깊은 존경과 추앙을 받는 지휘자 중 한 사람으로 인도주의적 대의를 위해 오랫동안 헌신해오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유니세프 친선대사로서 2010년 서아프리카의 베닌을 방문하여 에이즈, 식수위생 및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는 한편 2008년 설립한 비영리재단 (사)미라클오브뮤직을 통하여 보다 포괄적이고 광범위하게 인도주의적인 대의를 음악과 연계하고 있다.

이번 영화의전당 공연에서는 베토벤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이 연주될 예정이며, 각종 피아노 콩쿠르를 최연소 나이로 석관하며 차세대 피아니스트로 거듭난 조성진의 협연으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를 연주한다.

<19세 천재 피아니스트 조성진>
2008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국제청소년쇼팽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국제무대에 처음으로 이름을 알린 조성진은 2009년 일본에서 열린 제7회 하마마츠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아시아인 최초 그리고 최연소로 우승하며 본격적으로 국제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었다. 또한, 제14회 차이코프스키콩쿠르에서 3위에 입상함으로써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콩쿠르뿐 아니라 연주활동에 있어서도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지휘 아래 서울시향과 수차례 협연하였으며, 러시아마린스키극장오케스트라, 러시아내셔널오케스트라, 라디오프랑스오케스트라, 베를린방송교향악단, 스위스루체른페스티벌스트링스, 체코필하모닉오케스트라, NHK Symphony Orchestra, the Pacific Music Festival Orchestra in Sapporo, Ural Philharmonic Orchestra, 코리아 심포니오케스트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KBS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연무대를 가진 바 있다. 아울러, 대관령국제음악축제와 서울스프링페스티벌에서 실내악 연주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실내악 연주활동을 하였으며, 국내는 물론 일본과 러시아, 독일 등에서 매년 수십 차례 독주무대를 선보이는 등 매우 광범위한 연주일정을 소화해 내고 있다.

<한국 최고의 교향악단을 넘어 세계무대에서 각광받고 있는 서울시향>
60여 년간 서울시민과 한국인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만들어온 서울시향은 2005년 재단법인으로 독립하면서 놀랄만한 변화를 이끌어냈고 한국 클래식 음악에 새바람을 일으키며 많은 관객을 확보하고 있다.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 예술감독이 이끄는 서울시향은 폭넓은 레퍼토리를 탁월한 해석으로 선보이면서 음악적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부지휘자 성시연과 세계적 명성의 객원 지휘자, 협연자가 함께하는 정기공연은 한국 클래식 음악계를 주도하고 있다. 아울러, 그라베마이어상 수상자인 상임작곡가 진은숙이 기획하는 ‘아르스 노바’ 시리즈는 해외에서도 보기 드문 프로그래밍으로 한국 음악계에 현대음악의 진수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시향은 해외 투어를 통해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0년 이탈리아, 독일, 체코, 러시아 등 유럽 4개국 9개 도시 투어를 통해 현지 언론으로부터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라는 찬사를 받은 데에 이어 2011년에도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등 유럽 페스티벌 투어, 2012년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등 북미 투어를 통해 기립박수와 호평을 받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4-3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