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업인 해기사자격 취득 교육 - 낚시어선 10월부터 해기사자격 의무소지 -
  • 기사등록 2008-01-31 00:00:00
기사수정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곽인섭)은 29일, 해운대구 송정어촌계 회관에서 낚시어선 어업인 해기사(소형선박조종사)시험 자격취득 교육을 실시했다.

낚시어선은 금년 10월1일부터 의무적으로 해기사면허를 소지해야만 유어낚시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규정이 변경됨에 따라, 매일 생업에 종사하는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부산청에서 현장을 직접 찾아가 전문기술교육과정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 1차 교육과 연계하여 낚시어선 운영자 등 어업인 30여명이 참석하여 해기사 자격취득 열의가 매우 높았으며 필기시험에 대비 문제해설 위주로 실시됐다.

부산해양수산청 교육담당자는 해기사 자격취득 목표인원을 150명으로 매월 지역별 현장순회교육을 실시해 2008년도 제1회 부산지역 해기사시험 원서접수는 1월28일~2월1일까지이며, 한국해양수산연수원(남구 용당동)으로 접수하면 된다.

부산-거제간 연결도로 공사 적극지원방안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곽인섭)은 2월 1일 부산-거제간 침매터널 공사관련 신항로(가덕수도) 입․출항 선박의 안전통항과 원활한 공사의 지원을 위해 대우건설 홍보관 1층 회의실에서 신항 및 마산지방해양수산청 관제담당, 진해기지 사령부, 부산해양경찰서, 통영해양경찰청, 부산도선사협회, 마산도선사협회, 부산항만공사, (주)대우건설 등 관계기관 및 유관단체 관계담당자등이 참석 협의할 예정이다.

시행예정인 침매함체 침설공사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공사로, 대규모 함체(4차선 연장 180m, 단위중량 4만7천여톤)의 운송 및 침설공사는 외해 조건에 따른 심해파 영향의 열악한 환경조건을 극복하고 2월중순경 침설공사를 착수하여 금년 상반기 중 4개 침매함체공사를 시행할 관련 공사를 진행 중이다.

동 공사는 작업가능 파랑조건을 결정 후 집중적으로 단기간 내 공사를 수행하여야 하며 공사현장주변 항행선박의 항주파에 영향(현장주변 약 1km 내외/ 항행속도 7knot 이하의 경우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이 우려됨에 따라 가덕수도 통과선박의 항행속도 조절과 관련한 해당관련 기관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8-01-3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