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양자연사박물관‘海․土․人-조우하다’도예연합전 개최 - 해양과 도예의 만남!
  • 기사등록 2013-04-23 00:00:00
기사수정
 
해양자연사박물관(관장 김종범)은 4월 23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부산도예가회(회장 한윤빈)와 함께 ‘海․土․人-조우하다’ 도예연합전을 해양자연사박물관 제1관 2층 특별전시실(777㎡)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부산의 상징 ‘해양’을 주제로 한 140여 점의 도예작품이 선을 보이며, 부산도예가회를 비롯한 동부산도예가회, 동아도예가회, 신라도예가회 회원들이 참여하여 부산 도예인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흔히 볼 수 있는 등대에서 탈피하여 우리나라 고유의 한옥을 모티브로 등대를 표현한 김영성 도예작가의 ‘온고지신(溫故知新)’과, 자연으로 돌아가는 인간의 삶을 표현한 서길주 도예작가의 ‘연어들의 이야기’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자연사박물관은 특별전시 기간 중 매주 일요일에는 현장에서 선착순 50명을 접수받아 ‘소원을 이루어 주는 물고기’ 도예체험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도예작가가 재미있는 작품해설을 하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sea.bu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553-4944)로 문의하면 된다.

해양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에 관심 있는 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해양 관련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시의 폭을 넓혀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양자연사박물관은 1994년 6월 개관하여 어류, 패류 등 25,000여 점의 전시품을 소장하고 있는 국내 최초․최대의 해양자연사 전문 박물관이다. 시민들에게 많은 해양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다양한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즐토관찰교실, 일요해양자연사교실 등의 해양과학과 관련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4-2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