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부산시설공단, 직원 재능기부 방송 직업 체험 프로그램 성료 박홍식 기자 2024-12-16 08:58:52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지난 14일(토) 직원 재능기부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방송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송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찾기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8월 처음 개최후 이번이 두 번째다. 올해 처음 기획한 이 행사는 공단 레포츠본부 경주콘텐츠팀 소속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큰 의미를 지닌다. 

경륜 경주 중계를 전담하는 스포츠 중계방송 전문인력과 최첨단 방송장비 등을 활용해, PD·아나운서·카메라·방송기술·그래픽디자인 등 전문 방송인을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직접 방송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2회에 걸쳐 진행한 ‘방송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한 어린이 15명은 사전 온라인 신청을 받아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방송 꿈나무 어린이들은 부산경륜방송 실황중계방송실을 찾아 경주콘텐츠팀 방송 부문 전문 인력들과 함께 방송 스튜디오 시설 견학과 더불어 바른 언어 사용법, 뉴스 진행 및 스포츠 중계용 카메라 실습, 방송 제작 과정 실습 참여 등 다양한 방송 직무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관리 운영하는 스포원파크 경륜장에서 직원 재능기부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직업체험학습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행복도시 부산의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콘텐츠팀 전산부문 직원들은 “내년에도 재능기부에 참여하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챗 GPT 활용 등을 주제로 한 IT부문 직업 체험 프로그램 등을 신규 개설하여, 다양한 분야의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공단은 다가오는 2025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방송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참신하고 밀도있는 구성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희망 지원 등 교육기부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박홍식 기자


박홍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포토